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티투어고객센터

1644-9053

Close

코스안내

정선아리랑열차 & KTX(경강선)연계로 알차고 편리한 정선시티투어

아리랑열차 연계형 2

아리랑열차 연계형 2

코스안내

정선5일장

정선5일장은 1966년 2월 17일 개장된 시골장터로 옛장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매월 “5일장(2, 7, 12, 17, 22, 27일)”과 “주말장(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정선아리랑시장은 도시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소소한 재미와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재래장터이며, 시골에서 재배한 농산물과 공예품, 먹거리를 바구니에 담아 팔고 있는 할머니 상인을 볼 수 있는 시골장터이다.

아리아라리 뮤지컬

'정선아리랑'의 설화를 바탕으로 조선시태 아우라지 처녀 총각의 사랑이야기와 정선 떼꾼들이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가는 이야기가 맞물리면서 떼꾼을 아버지로 둔 정선 산골의 가족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 고향의 소중함을 해학적으로 풀어내었다.

  • 주소/연락처 정선아리랑문화재단   TEL : 033-560-3016

화암동굴

과거에 화암동굴은 금을 캐던 천포광산이었다.
금을 캐고 남은 광신이 지금은 화암동굴로 이름을 바꿔달고, '테마형 동굴 관광지'로 변신했다. "금과 대자연의 만남"이 주제로, 기본 콘셉트는 "과거 금을 캐던 현장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동시에 자연이 빚어낸 종유석 동굴의 아름다움을 만끽한다"는 것이다.
총 관람길이는 1,803m로서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아라리촌

강원 정선읍 애산리에 조선시대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한 아라리촌이 있다. 전통와가와 굴피집, 너와집, 저릅집, 돌집, 귀틀집의 전통가옥 6동과 주막, 저잣거리 등이 조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물레방아와 통방아, 연자방아, 서낭당, 농기구공방, 방앗간 등의 시설도 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박지원의 소설 [양반전]의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조형물이 설치된 양반전 거리도 이색적인 볼거리이다. 양반전의 주인공과 어울려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반증서도 무료로 발급 받아 볼 수 있다.

  • 주소/연락처 TEL : 033-560-3435

아리힐스(스카이워크)

정선읍에서 가까운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유리전망대 위에 서서 한반도 지형을 닮은 동강변의 모습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다.
강변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로 설치되어 마치 절벽 끝에서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한 느낌을 준다.
스카이워크에서 내려다보이는 정선 한반도 지형은 영월 선암마을, 옥천 두준봉과 함께 유명한데 정선5일장과도 가까이 위치하여 정선 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 주소/연락처 TEL : 033-563-4100